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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상품을 등록할 때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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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입력값 확인하여 수정 후 등록 진행

등록시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를 통해 필요한 필수 정보값을 확인하여 올바르게 수정 후 등록 진행 부탁드립니다.

Q

배송요청이 들어왔는데 상품이 품절되어 판매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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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구매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주문 취소 진행

재고수량 기입 오류 등으로 품절되었으나 주문이 들어 온 경우 반드시 구매자에게 양해를 구한 뒤 취소 진행을 해야합니다.

Q

조건부 무료 배송 설정 시 배송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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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설정된 조건 충족시 무료배송

조건부 무료 배송은 판매자가 설정한 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 제공 됩니다.
- 조건부 무료 배송 상품은 다른 묶음 배송 상품과 묶일 수 없습니다.
- 조건부 무료 배송의 기준은 상품의 수량이 아닌 총금액으로 설정됩니다.

Q

상품 등록 시 배송방법 및 배송비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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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상품 등록 시 [배송] [반품/교환] 항목에서 설정 가능

TOPKET관리자 > 쇼핑몰관리 > 제품관리에서 상품등록 시 배송비 설정이 가능합니다.


1. 출고지 정보
   - 판매 시 제품이 출고 되는 출고지를 입력합니다.
2. 배송비 조건/배송비
   - 배송비 주체와 기본배송비 금액 설정  [유료] [무료] [조건부무료] 
   - 기본배송비는 제품 주문 시 적용되는 배송비용을 입력
   - 조건무무료 선택 시 배송비 조건 금액 입력
3. 묶음배송여부 설정
   - [불가] [가능] 으로 묶음 배송 설정 선택
   - 묶음배송 시 배송비는 묶음 그룹 중 가장 큰 배송비가 부과 됩니다.
4.도서산간 배송정책 설정
   - 도서산간 지역으로 배송 할 경우 추가 되는 배송비를 입력
5. 반품/교환 설정
   - 반품/교환 시 상품 회수 진행하는 택배사를 설정
   - 반품배송비 설정 (편도)
   - 최초 구매 시 배송비가 무료일 경우 왕복 배송비가 청구
   - 반품/교환 시 상품이 회수 및 교환나가는 장소 설정
< 배송비 종류 >
- 무료 : 판매자 배송비 부담
- 유료 : 구매자 배송비 부담
- 조건부무료 : 일정금액 이상 구매시 배송비를 무료로 적용

Q

상품 중복등록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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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상품 중복등록 제한

TOPKET은 건전한 판매문화 정착과 효율적인 상품검색을 위해 같은 아이디로 차이가 없는 상품 2개 이상 중복 등록하는것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중복등록 상품 적발 시 해당 상품 판매금지 및 아이디 이용제한 등의 제재 조치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상품관리에 주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중복상품 예시 >
1. 동일 상품의 가격, 수량, 용량 등을 다르게 활용하여 등록한 경우
2. 동일 상품에 사소한 옵션 및 구성품을 덧붙여 등록한 경우
3. 동일 상품의 옵션(색상,사이즈,모델명 등)을 풀어서 개별 등록한 경우

Q

교환/반품 시 배송비부담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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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교환/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부담 (왕복 배송비)

- 구매자 부담 -
1. 단순변심
2. 사이즈/색상 등 옵션 변경
3. 배송 주소지 오입력으로 인한 오배송
- 판매자 부담 -
1. 파손배송
2. 상품 상세정보와 불일치
3. 상품결함
* 지정택배를 이용하지 않고 타택배사를 이용 할 경우 판매자가 교환/반품의 원인제공을 하더라도 택배비는 본인 부담으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Q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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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아래의 경우 반품 불가

1. 반품요청 기간 경과
2.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 된 경우
(상품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가능하나 포장 자체가 상품가치로 인정받을 만한 경우 제외)
3. 상품의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 된 경우
4. 구매자가 상품을 사용하거나, 시간경과로 인해 재판매가 불가능 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 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 된 경우 (CD, DVD, 책 등)
6. 고객 요청에 의한 주문제작 상품
7. 그 밖에 거래 안전을 위해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

Q

변심으로 인한 반품건인데 반품 운송비가 착불로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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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보류 처리 후 구매자와 협의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구매자 귀책사유에 해당하여, 반품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해야합니다.
만약 구매자가 반품배송비를 지불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와 협의 후 반품 승인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배송준비중에 구매자가 환불요청을 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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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상품이 이미 발송 된 이후에는 취소/환불 불가

상품이 이미 발송 되었다면 주문취소/환불은 불가하며, 구매자에게 반품 진행 안내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배송비의 경우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Q

일시품절 된 상품을 재판매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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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관리 > 제품관리 > 제품 정보수정 후 판매 진행

품절 된 상품 정보수정을 통해 상품재고수량과 판매상태를 수정하면 재판매진행이 가능합니다.
1. 판매상태 [판매중] 으로 수정
2. 품절 된 상품 재고 수량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