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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관련FAQ  배송/취소/교환/반품

Q

배송요청이 들어왔는데 상품이 품절되어 판매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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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구매자에게 양해를 구하고 주문 취소 진행

재고수량 기입 오류 등으로 품절되었으나 주문이 들어 온 경우 반드시 구매자에게 양해를 구한 뒤 취소 진행을 해야합니다.

Q

조건부 무료 배송 설정 시 배송비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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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설정된 조건 충족시 무료배송

조건부 무료 배송은 판매자가 설정한 금액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 제공 됩니다.
- 조건부 무료 배송 상품은 다른 묶음 배송 상품과 묶일 수 없습니다.
- 조건부 무료 배송의 기준은 상품의 수량이 아닌 총금액으로 설정됩니다.

Q

교환/반품 시 배송비부담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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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교환/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부담 (왕복 배송비)

- 구매자 부담 -
1. 단순변심
2. 사이즈/색상 등 옵션 변경
3. 배송 주소지 오입력으로 인한 오배송
- 판매자 부담 -
1. 파손배송
2. 상품 상세정보와 불일치
3. 상품결함
* 지정택배를 이용하지 않고 타택배사를 이용 할 경우 판매자가 교환/반품의 원인제공을 하더라도 택배비는 본인 부담으로 진행 될 수 있습니다.

Q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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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아래의 경우 반품 불가

1. 반품요청 기간 경과
2.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 된 경우
(상품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가능하나 포장 자체가 상품가치로 인정받을 만한 경우 제외)
3. 상품의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 된 경우
4. 구매자가 상품을 사용하거나, 시간경과로 인해 재판매가 불가능 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 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 된 경우 (CD, DVD, 책 등)
6. 고객 요청에 의한 주문제작 상품
7. 그 밖에 거래 안전을 위해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

Q

변심으로 인한 반품건인데 반품 운송비가 착불로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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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보류 처리 후 구매자와 협의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은 구매자 귀책사유에 해당하여, 반품 배송비를 구매자가 부담해야합니다.
만약 구매자가 반품배송비를 지불하지 않았다면 구매자와 협의 후 반품 승인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배송준비중에 구매자가 환불요청을 할 경우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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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상품이 이미 발송 된 이후에는 취소/환불 불가

상품이 이미 발송 되었다면 주문취소/환불은 불가하며, 구매자에게 반품 진행 안내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배송비의 경우 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구매자가 부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