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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버튼

A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아래의 경우 반품 불가

1. 반품요청 기간 경과
2.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 된 경우
(상품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가능하나 포장자체가 상품가치로 인정받을 만한 경우 제외)
3. 상품의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4. 구매자가 상품을 사용하거나, 시간경과로 인해 재판매가 불가능 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CD, DVD, 책 등)
6. 고객 요청에 의한 주문제작 상품
7. 그 밖에 거래 안전을 위해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

Q

반품 요청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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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판매자가 반품 상품 확인 후 반품승인 시 카드승인 취소 진행

반품의 경우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해야 해당 주문이 취소되기 때문에 카드 대금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판매자에게 반품승인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판매자가 반품승인 처리를 하면 결제하셨던 카드는 자동으로 결제승인취소 처리되며, 주문취소 후 3~5일(영업일기준)후 해당 카드사에 취소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취소 - 정상 승인취소
2.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취소 - 익월 해당 카드사 대금결제 시 환불처리
* 카드사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상품을 교환 받았는데 재교환/환불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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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판매자와 협의 후 신청

교환 받은 상품의 재교환/환불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와 반드시 협의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반품 진행하였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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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반품승인 후 환불가능

판매자가 반품 상품의 상태 및 내용 확인 후 이상없을 경우, 반품승인 하여 환불 진행됩니다.
*계좌환불 : 영업일 기준 5~8일 이내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기준 3~5일 이내 승인 취소 (체크카드는 승인취소 후 해당 계좌로 입금)

Q

교환/반품 시 배송비부담은 어떻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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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교환/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부담 (왕복 배송비)

- 구매자 부담 -
1. 단순변심
2. 사이즈/색상 등 옵션 변경
3. 배송 주소지 오입력으로 인한 오배송
- 판매자 부담 -
1. 파손배송
2. 상품 상세정보와 불일치
3. 상품결함
* 지정택배를 이용하지 않고 타택배사를 이용 할 경우 판매자가 교환/반품의 원인제공을 하더라도 택배비는 본인 부담으로 진행됩니다.

Q

환불은 언제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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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결제수단에 따라 소요기간 상이

1. 계좌환불 : 영업일 기준 5~8일이내
2.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기준 3~5일 이내 승인 취소 / 체크카드는 승인취소 후 해당계좌로 입금
* 배송준비중/배송중/배송완료 상태에서는 환불/반품 승인 이후 환불진행

Q

판매자가 반품을 거부하면 반품은 불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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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반품기간 이내 판매자에게 반품 요청 가능

단, 반품요청 기간이 지났거나 반품불가 상태인 상품의 경우 판매자 반품거부 시 반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

교환/반품요청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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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교환/반품 신청 가능

교환/반품 요청의 경우 상품 배송완료 후 7일 이내로 가능하며,
표시/광고와 상이한 경우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1. 반품요청 기간 경과
2.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 된 경우
(상품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가능하나 포장자체가 상품가치로 인정받을 만한 경우 제외)
3. 상품의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 된 경우
4. 구매자가 상품을 사용하거나, 시간경과로 인해 재판매가 불가능 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 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 된 경우
(CD / DVD / GAME / BOOK 등의 경우 포장 개봉시)
6. 고객 요청에 의한 주문제작 상품
7. 그 밖에 거래 안전을 위한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

Q

배송지에 상품을 수령할 사람이 없는데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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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사 연락 하여 택배기사님과 협의

택배 발송 된 상품은 별도로 원하는 수령일자 및 시간 설정이 어렵습니다.
배송지에 상품 수령할 사람이 없을 경우, 미리 택배사에 연락하여 수령 장소 및 시간 등을 협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배송업체 및 담당 배송기사의 연락처는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배송조회] > [운송장조회]를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Q

배송비를 선결제 하였으나 택배사에서 배송비를 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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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내역/배송조회에서 배송비 결제여부 확인

주문내역 조회 시 배송비를 이미 결제한 상태라면 우선 택배사에 배송비 지불 후 판매자에게 배송비 환불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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