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은 쉬워야 즐겁다 - TOPKET 탑켓 www.topket.co.kr/servicecenter/faq?board_srl=2&category=3&per_page=20

구매관련FAQ  취소/교환/반품

Q

상품을 교환 받았는데 재교환/환불이 가능한가요?

아래버튼

A

판매자와 협의 후 신청

교환 받은 상품의 재교환/환불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와 반드시 협의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반품 진행하였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아래버튼

A

반품승인 후 환불가능

판매자가 반품 상품의 상태 및 내용 확인 후 이상없을 경우, 반품승인 하여 환불 진행됩니다.
*계좌환불 : 영업일 기준 5~8일 이내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기준 3~5일 이내 승인 취소 (체크카드는 승인취소 후 해당 계좌로 입금)

Q

교환/반품 시 배송비부담은 어떻게 되나요?

아래버튼

A

교환/반품의 원인을 제공한 측에서 부담 (왕복 배송비)

- 구매자 부담 -
1. 단순변심
2. 사이즈/색상 등 옵션 변경
3. 배송 주소지 오입력으로 인한 오배송
- 판매자 부담 -
1. 파손배송
2. 상품 상세정보와 불일치
3. 상품결함
* 지정택배를 이용하지 않고 타택배사를 이용 할 경우 판매자가 교환/반품의 원인제공을 하더라도 택배비는 본인 부담으로 진행됩니다.

Q

환불은 언제 되나요?

아래버튼

A

결제수단에 따라 소요기간 상이

1. 계좌환불 : 영업일 기준 5~8일이내
2. 신용/체크카드 : 영업일기준 3~5일 이내 승인 취소 / 체크카드는 승인취소 후 해당계좌로 입금
* 배송준비중/배송중/배송완료 상태에서는 환불/반품 승인 이후 환불진행

Q

판매자가 반품을 거부하면 반품은 불가능한가요?

아래버튼

A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반품기간 이내 판매자에게 반품 요청 가능

단, 반품요청 기간이 지났거나 반품불가 상태인 상품의 경우 판매자 반품거부 시 반품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Q

교환/반품요청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아래버튼

A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교환/반품 신청 가능

교환/반품 요청의 경우 상품 배송완료 후 7일 이내로 가능하며,
표시/광고와 상이한 경우 수령 후 3개월 이내 또는 사실을 안 날로부터 30일 이내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 교환 및 반품이 불가능합니다.
1. 반품요청 기간 경과
2.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 된 경우
(상품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가능하나 포장자체가 상품가치로 인정받을 만한 경우 제외)
3. 상품의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 된 경우
4. 구매자가 상품을 사용하거나, 시간경과로 인해 재판매가 불가능 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 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 된 경우
(CD / DVD / GAME / BOOK 등의 경우 포장 개봉시)
6. 고객 요청에 의한 주문제작 상품
7. 그 밖에 거래 안전을 위한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