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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관련FAQ  취소/교환/반품

Q

주문취소를 하려고 하는데 취소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아래버튼

A

상품 발송 시 주문 취소(환불) 불가능

상품이 발송 되면 주문취소(환불)는 불가능하며, 버튼 또한 보이지 않습니다.
주문취소를 원하실 경우 발송 된 상품을 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 구매자 사유로 인한 반품이므로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

Q

구매확정 후 반품이 가능한가요?

아래버튼

A

판매자와 협의 후 반품 진행

이미 구매확정이 된 주문건의 경우 판매자에게 판매대금이 송금 되는 상태이기 때문에 TOPKET에서 반품은 불가능 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반품을 진행해야 한다면 판매자와 협의 후 반품절차를 안내 받고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반품기간내에는반품진행이 가능합니다.
- 반품이 불가능한 사유라면 반품기간내에라도 반품 진행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Q

교환/반품 시 지정 택배사가 아닌 타택배사 이용이 가능한가요?

아래버튼

A

지정택배사 이용 권장

원하시는 택배사 이용이 가능하오나, 판매자 지정 택배사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배송비 지원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타택배사 이용 전 판매자에게 먼저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의 원인제공자가 구매자일 경우 지정택배사를 이용하더라도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Q

교환/반품 신청을 했는데 상품을 회수 해가지 않습니다.

아래버튼

A

판매자에게 확인 요청

간혹 상품 회수가 누락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상품 회수가 지연 된다면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확인 및 재회수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주문취소 요청을 했는데 그냥 배송 받고 싶어요.

아래버튼

A

주문취소 완료 시 재주문 진행

주문상태가 주문취소 요청 상태라면 판매자에게 문의 후 취소 철회가 가능하나, 주문상태가 이미 취소 완료 된 상태라면 재주문을 해야 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

주문자와 다른 사람이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아래버튼

A

주문자 본인 명의 계좌로만 환불 가능

계좌 환불의 경우 다른 사람의 계좌로는 환불이 불가능 하며,
반드시 본인 명의로 된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Q

상품 환불 시 포인트를 돌려받을 수 있나요?

아래버튼

A

상품 환불 시 사용 포인트도 반환됩니다.

상품 결제에 포인트를 사용하였을 경우 반품 시 포인트도 함께 반환됩니다.
* 단품 구매 후 반품 - 결제 포인트 전액 반환
* 장바구니를 통해 여러 상품 구매 후 일부 반품 - 최종결제금액에 해당 상품의 비율 계산 후 그 비율에 맞게 포인트 계산되어 반환
< 예시 >

<상품2 반품> - 결제금액 4,500원 + 4,500포인트 환불 및 반환
상품비울(%) = 상품단가 / 최종 결제 금액
상품별 포인트 = 포인트 결제 금액 x 상품비율(%)
< 포인트사용 시  유의사항 >
1. 결제금액이 1,000원 이상일 경우 사용 가능
2. 최소 사용 가능 포인트 : 결제 금액에 10%
3. 최대 사용 가능 포인트 : 결제 금액에 90%
4. 배송비는 포인트로 사용 불가

Q

추가구성상품만 반품할 수 있나요?

아래버튼

A

일부 상품 부분반품 불가

부분 반품은 가능하나, 일부 상품의 경우 부분반품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부분 반품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와 협의하여 확인 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Q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버튼

A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아래의 경우 반품 불가

1. 반품요청 기간 경과
2. 구매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훼손 된 경우
(상품내용 확인을 위해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반품가능하나 포장자체가 상품가치로 인정받을 만한 경우 제외)
3. 상품의 포장을 개봉하였거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상실된 경우
4. 구매자가 상품을 사용하거나, 시간경과로 인해 재판매가 불가능 할 정도로 상품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5.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CD, DVD, 책 등)
6. 고객 요청에 의한 주문제작 상품
7. 그 밖에 거래 안전을 위해 기타 법령에 의해 반품이 제한되는 경우

Q

반품 요청했는데 신용카드 대금이 청구되었습니다.

아래버튼

A

판매자가 반품 상품 확인 후 반품승인 시 카드승인 취소 진행

반품의 경우 판매자가 반품승인을 해야 해당 주문이 취소되기 때문에 카드 대금이 청구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판매자에게 반품승인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추후 판매자가 반품승인 처리를 하면 결제하셨던 카드는 자동으로 결제승인취소 처리되며, 주문취소 후 3~5일(영업일기준)후 해당 카드사에 취소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대금 출금 전 카드승인취소 - 정상 승인취소
2. 대금 출금 후 카드승인취소 - 익월 해당 카드사 대금결제 시 환불처리
* 카드사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