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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관련FAQ  취소/교환/반품

Q

비회원으로 주문했는데 교환이나 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아래버튼

A

비회원 로그인 후 교환/반품 신청 가능합니다.

비회원용 주문번호와 주문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를 통해 교환/반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Q

배송준비중 상태에서도 환불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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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상품이 이미 발송 된 경우 환불 불가

배송준비중 상태라면 판매자에게 상품 발송 여부를 확인 후 환불 진행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이 발송 되었다면 환불이 불가능하며, 배송완료 7일 이내 반품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 부담입니다.

Q

가상계좌 결제 유의사항

아래버튼

A

가상계좌 결제 유의사항

- 가상계좌의 경우 부분환불이 불가능하며, 전체 환불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 영업일 기준 5~8일 이내 입력하신 환불계좌로 환불 됩니다.
- 본인 명의로 된 계좌로만 환불이 가능하며, 직계가족에 한하여 서류증빙 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 환불계좌 오입력 시 환불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Q

환불 신청 전 확인 사항

아래버튼

A

환불 신청 시 유의사항

- 배송준비중인 상품은 이미 발송 되었을 수 있으니 판매자에게 환불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이 이미 출고 되었을 경우 환불처리는 불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배송비 구매자 부담)
- 신용카드 결제 시 환불 소요 시간 :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 카드 승인 취소
- 가상계좌 결제 시 환불 소요 시간 : 영업일 기준 5~8일 이내 입력하신 계좌로 환불
(환불은 구매자 명의의 계좌로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Q

상품 회수 운송장은 꼭 가지고 있어야 하나요?

아래버튼

A

상품분실 및 판매자 확인지연 방지를 위해 교환/반품 완료전까지 반드시 보관

반품 운송장은 상품 회수를 했다는 증빙자료로 사용 될 수 있습니다.
운송장 분실시 택배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Q

환불 신청을 했는데 그냥 사용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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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판매처 및 고객센터 연락 후 철회 요청

판매처 및 고객센터로 연락주시어 환불 철회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단, 환불이 이미 승인 된 경우 철회는 불가능하며, 재구매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발생 되는 택배비의 경우 구매자 부담입니다.)

Q

반품접수를 하지 않고 상품을 직접 보내도 상관없나요?

아래버튼

A

반품접수 후 상품 발송 진행

반품접수를 하지 않고 상품을 직접 보내실 경우 반품은 진행되지 않으며, 회수 확인이 지연 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반품접수 후 상품 발송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상품을 보내신 경우 판매처 및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Q

주문취소/환불 요청 신청 시 바로 취소처리가 되나요?

아래버튼

A

주문수집 전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 가능

주문수집 전인 '입금대기/결제대기/결제완료' 상태에서는 즉시 취소 가능하며, 주문수집 후인 '배송준비중' 상태에서는 판매자에게 상품 발송 여부 확인 후 환불처리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상품이 이미 발송 된 경우 취소/환불은 불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구매자 사유로 주문취소/환불 시 반품 비용은 구매자가 부담합니다.

Q

취소와 환불의 차이가 뭔가요?

아래버튼

A

주문수집을 기준으로 수집 전에는 취소, 수집 후에는 환불로 처리

주문수집 이전 단계인 '입금대기/결제대기/결제완료' 상태에서는 즉시취소가 가능하며, 주문 수집 이후인 '배송준비중' 상태에서는 판매자에게 상품 발송 여부 확인 후 환불 진행을 해야 합니다.
(만약 상품이 이미 출고가 된 상태라면 환불진행은 불가능하며, 상품 수령 후 반품으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Q

판매자와 상품 교환을 하기로 하였는데 새 상품이 오지 않습니다.

아래버튼

A

기존 상품 판매자에게 입고 되어 상태 확인 된 이후 새상품 발송 진행

교환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우선 기존 상품이 판매처에 도착하였는지 확인 후 판매자에게 교환 발송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